본문 바로가기
SHOWNI5 LIFE/좋은 정보들

글루텐프리인줄 알았던 5가지 식품들

by showni5 2021. 12. 8.
반응형

 

글루텐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나 거부 반응으로 복통 복부 팽만감, 설사, 두통 및 피로 등을 느끼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이러한 몸의 변화를 느끼시는 분들은 자연스럽게 글루텐이 많이 함유되지 않는 제품들을 드실 것 같아요. 

하지만.. 우리가 글루텐 프리라고 생각했던 식품에 글루텐이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글루텐프리인줄 알았던 식품 5가지

 


첫번째 쌀빵

글루텐 프리인줄 알았던 식품

쌀빵은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아서 복통, 복부팽만감 등을 느끼시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시는데요. 

쌀가루에는 글루텐이 없어서 쫀득하고 찰진 느낌의 빵을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효모를 사용하는 빵집이면 괜찮지만 쌀 빵집은 쌀가루에 글루텐을 첨가한 가루를 사용하여 빵을 만들게 됩니다. 

쌀가루라 건강한 느낌으로 다가갈 수 있지만.. 식품첨가물로 글루텐이 들어갔다면.. 글쎄요. 몸은 반응하고 말것입니다. 

글루텐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쌀빵!에 믿지 마시고 잘 알아보고 드시는게 좋습니다. 

 

tip.

글루텐프리라고 명시되어 있는 제품을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이러한 제품엔 정말 글루텐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까요!! 

 

두 번째, 소스 

 

 

글루텐 프리인줄 알았던 식품

한식은 괜찮지! 라고 생각하셨다면 잠깐! 

 

고추장, 간장, 된장에도 밀가루가 들어간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원재료명에 보면 소맥 이라는 원재료명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것이 바로 밀가루 입니다. 대부분의 장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루텐프리 간장이나 조선간장을 드시거나 카레는 강황가루를 직접 구매해서 만드신다면 글루텐프리 식품을 드실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가공식품

 

글루텐 프리인줄 알았던 식품

 

여기서! 글루텐이 들어갔다고 해서 몸에 안좋은 식품은 아닙니다. 사람에 따라 예민도가 달라서 벌어지는 일이니까요. 

하지만 알고 먹으면 속 편하게 드실 수 있으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가 여름에 자주 먹는 메밀국수, 냉면 등에는 밀가루가 대량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소세지, 어묵 등 가공식품에는 소량의 밀가루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네 번째, 건강 곡식 

 

글루텐 프리인줄 알았던 식품

 

곡식에는 글루텐이 없는 줄 아셨죠? 바로 보리에는 글루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글루텐이 포함되어 있는 곡식 중에는 호밀, 보리가 존재합니다. 빵집에 가면 호밀빵, 물론 밀가루보다 GI지수도 낮고 해서 건강에는 좋지만 글루텐에 대한 예민도가 있으시다면 조금은 신중히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이처럼 100% 글루텐 프리 제품을 먹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수제로 만드는 방법이 가장 쉬울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런 곳을 찾기가 더 어렵기 때문이죠! 

 

다섯 번째, 김치 

 

글루텐 프리인줄 알았던 식품

 

 

정말 의외에 식품인데요. 반찬인 김치에도 밀가루가 들어가게 됩니다. 김장을 만들 때 잘 생각해보시면 풀을 쒀서 김치에 넣죠! 김치를 구매하실 때 밀가루, 소맥 등이 들어가는지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좀 더 속이 편한 제품을 드실 수 있겠습니다. 

 


 

이상 글루텐 프리인줄 알았는데 글루텐이 포함된 식품5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일을 어렵네요. 사실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는 제품을 찾는 과정을 정말 어렵습니다. 타협하게 되는 일이 정말 많을 텐데요. 건강하다면 문제가 없지만 먹고 나서 복부팽만감, 가스차는 느낌, 피부 간지러움 등이 유발되는 자신을 보게 되면 자연스럽게 꼼꼼해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 포스팅을 작성하며 많은 것을 배웠네요. 장을 볼 때 원재료명을 좀 더 보며 골라보아야 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