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WNI5 LIFE/아이와 놀러가기 좋은 곳

인천 비행기 이착륙 보러가기 좋은 곳 및 추천코스

by showni5 2021. 7. 6.
반응형

오성산전망대

안녕하세요 쇼니입니다. 

한달 전쯤 비행기를 한 번 보고 왔더니 ~보고난 이후부터 비행기 및 날아다닌 것들에 관심이 많아진 냐니를 위해서 드라이브겸 공항 나들이를 더 하고 싶었어요. 

그런데 저번엔 비가 많이 와서 못 가본 제 2여객 터미널 근처에 위치한 오성산 전망대를 놀러가기로 했습니다. 

 

이 곳엔 해발 51.5M 에 위ㅣ하여서 공항의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고 합니다. 공항 전경 뿐 아니라 활주로까지 볼 수 있어서 라이브로 이착륙 모습을 볼 수 있죠!! 또한 산책로가 있어서 산책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위치


 

운영시간 : 10 : 30 ~ 16 : 00

위치 : 인천광역시 중구 공항서로 279 (남북동) 

       : 내비게이션 검색어--> 인천공항전망대, 오성산전망대

연락처 : 032. 751. 2117 

대중교통 : 버스 306번 (제 1여객 터미널 3층 2번, 13번 정류장 탑승 가능)

 

주차장 이용


오성산 전망대 

내비게이션으로 인청공항 전망대 및 오성산 전망대라고 입력하고 오시면 좌회전 후에 급 경사로 올라오는 구간이 있습니다. 이곳이 맞나? 싶을 때 저 앞에 보이는 파란색 주차장 표시가 반겨주는데에ㅛ. 

주차장은 이용 금액은 무료입니다. 

따로 이용금액을 받지 않고있어요. 또한 주차장 공간이 매우 넓어서 초보 운전자 분들도 오기 쉽다고 생각했어요. 

(제가 초보운전자) 

처음 도착했을 때 이미지는 공항과는 조금 다르게 조경이나 주차장이 다듬어 지지는 않은 느낌이었어요. 

그냥.. 날것의 상태? 

저희는 공항 갈때 항상 흐린 날씨에 가게 되는 것 같은데요.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바람도 많이 불고 나뭇잎도 많이 흔들려서 그런지 조금은 스산하기 까지 했어요. 

 

 

쨋든 주차한 뒤에 언덕길을 따라 쭉쭉 올라가면 전망대가 바로 보입니다. 걸어서 ~ 5분 남짓이니 조금 경사져도 쭉쭉 올라가 주세요. 다행히도 이곳에는 화장실도 있고 자판기도 있어서 드라이브 하시다가 들리시면 더욱 더 좋을 것 같아요. 

자판기 음료 종류는 다양하게 있네요. 되는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는 거 같아요. 자판기 관리는 잘 안되고 있는 것 같았어요, 왜냐하면 같은 음료인데도 가격이 다르게 표기 되어 있던 것들도 있었거든요. 

쨋든 산책을 하거나 구경할 때 마실 음료도 팔고 있다는 점은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도착했어요!

한눈에 바로 보이는 인청공항전망대

건물은 생각보다 작습니다. 하지만 뷰는 정말 맛집이에요! 

 

우선 지금은 코로나 시대여서 소독 및 열체크 QR 체크는 기본이었어요. 그리고 한 공간에 9명까지 들어갈 수 있어서 밖에서 기다리시는 분들도 있었네요. 하지만 생각보다 안에서 할 수 있는게 많지는 않아서 금방금방 선순환 됩니다. 

 

열체크 하는 냐니 

 

공항 뷰 정말 최고!!


설명이 필요없죠! 우선 비행기 뷰 한번 쭈욱~~ 보고 가실게요. 

 

 

 

 

 

 

 

기념사진 찍고가야죠!!


전망대에 들어서면 통유리로 앞에 보이는 공항뷰에 정말 계속 보게 되더라구요. 

이렇게 많은 비행기들이 일렬로 서있고~ 이륙하고 착륙하는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 너무 매력적이었어요. 

하지만 그것도 5분정도 지나가면 슬슬 ~~ 다른 것을 하고 싶어집니다. 그때 바로 뒤를 돌아보면 포토방명록을 남길 수 있는 화면이 있어요. 사진 찍는 것 말고도 많은 정보들을 볼 수 있었지만 저는~ ㅋㅋ 바로 포토 방명록으로 넘어갔습니다. 

 

 

총 4가지 배경화면 중에 골라서 가족사진을 찍어 보았네요. 

조금은 허접한 티가 나지만 그래도 폰카로 찍는 것과는 다른 매력이 있어요! 재미있으니 찍어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메일로까지 사진이 오니깐 더 소장각있죠? 

 

아이가 생기고 이런것들을 남기는 것을 더 하게 되었는데요. 

아이의 한달과 저희 어른의 한달은 너무 다르더라구요 .

한달만 지나도 쑥쑥 자라나는 모습을 보는게 너무 재미있어서 계속 사진을 찍습니다. 

옷은 똑같지만~ ^^ 뭔가 키도 크고 말하는 것도 늘고 하는 모습을 보는게 너무 재밌어요. 

 

아빠 껌딱지가 된 냐니는 ~ 아빠가 해주는 비행기 얘기들으면서 비행기가 이륙하고 착륙하는 모습들을 봅니다. 

그 전에 비행기랑 관련된 동화책을 읽었어서 더 집중하고 보는 것 같았어요. 

 

 

 

인천국제공항 및 하늘정원에 비행기 보러가기(with 주차장 정보)

안녕하세요 쇼니입니다. 요즘 독후활동에 빠진 쇼니는 ~ 조금씩 조금씩 노력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구도 노리코 작가의 비행기를 타요 라는 책을 읽었어요 너무 사랑스러운 펭귄 삼남매가 할아

showni5.tistory.com

 

저번 인천 공항에 갔을 땐 펭귄 3형제가 할아버지 집에 비행기를 타고 여행가는 책을 읽었었는데. 

그게 너무 인상 깊었었나봐요. 

비행기~ 펭귄~ 막내~ 이러면서 계속 책 얘기를 해요. 

 

이번엔 비행기의 종류 및 분류에 대한 책을 읽어서서 그런지 

전투기, 소형비행기, 여객기, 헬리콥터, 엔진, 날개 등을 얘기하며 놀았습니다. 

 

그냥 보는 것도 좋지만 조금만 선행작업을 해주면 바로 바로 흡수해서 더 재미있게 놀아주는 아이의 모습에 쇼니는 계속해서 노력하게 되요 

물론!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요!! 

아이 덕분에 저 또한 성장하고 세상을 배워가는 느낌이 듭니다. 

 

아이와 함께 가기엔 너무 좋았네요!! 

저희 아이는 3살 아이어서 한번에 많은 곳을 가면 지쳐하기 때문에 하나씩 하나씩 이동하는데요. 

조금 큰 아이들 유치원생 , 초등학생 친구들은 ~ 인천공항에 가시면 추천드리는 장소로는 

 

추천 나들이 코스 


 

추천 1 코스 

 

인천공항전망대 --> 인천공항(식사가능) ---> 하늘정원 

 

추천 2 코스 

 

인천공항전망대  --> 근처 카페(생략가능)  --> 하늘 정원 

 

추천 카페 및 식당가 : 스타파이브 , 파라다이스 호텔 식당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