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공부

구글 애드센스 붙고서 절대 하면 안되는 두 가지

by showni5 2021. 11.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쇼니입니다 

 

육아, 연애, 사업 등

무언가를 할 때 잘하는 방법도 중요하지만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아는 것 또한 중요한 사항인데요. 

 

제가 열심히 애드고시에 합격하기 위하여

하루종일 글을 쓰기도 하고 

또 그러한 글을 쓰기 위해서 시간을 쓰고~ 

열심히 블로그를 키워갔던

 

첫번째 목표는  

애드고시라 불리는 애드센드를 받기 위하였습니다. 

 

 

그러던 저에게 애드센스가 붙게 되었고 

그 순간은 너무 기뻐서 

남편에게 전화하여 

환호성을 질렀던 것 같아요. 

 

하지만 그 기쁨은 하루를 넘기지 못했어요!! 

 

첫 번째, 자신의 블로그에 있는 광고를 절대 클릭하면 안되요!!


광고가 달리자 너무 기쁨도 잠시 

클릭당 광고의 수입이너무나도 궁금해졌던 초보 블로거 쇼니!! 

 

새로운 광고가 올라오면 3 ~ 4개 정도 눌러보았던 것 같아요. 

과연 다음 날 얼마 정도의 광고 수입이 들어오는지 너무나 궁금했었죠!! 

 

아마 저와 같이 궁금해서 눌러보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요!! 

 

 

두 번째, 지인들에게 광고를 클릭해달라고 부탁한다.


첫번째 맥락과 비슷한데 

ㅋㅋ 진짜 저도 어쩔 수 없는 한국인 

빠르게 빠르게 

노력없이 광고 단가를 알고 싶어하였고 

얼마정도의 수입이 나는지 너무나 궁금한 나머지 

 

정말 절친한 친구 , 남편에게 부탁을 했어요. 

광고가 달리게 되었으니 

홈페이지에서 글을 클릭해달라구요. 

 

^^ 

이러면 빨리 광고가 달리게 되고 선순환 되는줄 알고 있었더랬죠? 

 

 

하루만에! 애드센스 계정 불활성화에 들어서다 


계정이 활성화되고 그 때 제 홈페이지에 들어오는 사람들은 50명 안팎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하루만에 광고 수입이 4.99 달러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니 하루하루 노력하면 정말~ 

콘텐츠크리에이터, 블로거로서 아주 활발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호기심이라고 생각해서 했던 행동들이 화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바로!! 

 

애드센스 계정 불활성!! 

에잉?

하루만에!! 

너무한거아닌가?

경고도 없이.??

 

그리고 심지어 적어도 2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였습니다.

 

2주면 그냥 하루 계산하였을 때

5달러 X 14 = 60달러

 

요런 생각이들면서 내 6만원~~ 요랬죠 ?? 

 

왜냐하면 저는 정말 제 광고 3 ~ 4번 누른게 다 였으니까 

2주안에 해결이 날거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약 6개월 만에... 

애드센스가 활성화 되었습니다. 

 

세상에......ㅜㅜㅜ

 

카카오광고 너도?? 


그리고 그 전엔 하루에 1000원 정도씩 수익이 발생하던 카카오광고도 갑자기 4원, 6원 정도의 수익으로 급감하기 시작했습니다. 

 

총체적난국...

 

이것이 제가 노력한다고 되는 부분도 아니고 

구글에서 승인을 해줘야 하는 부분이기에.. 

꾸욱 참고 기다렸습니다. 

 

저는... 호기심..으로 했던 행동들이.. 

이렇게 오랜 기간동안 애드센스 불활성화가 될 줄은 몰랐는데요. 

 

애드고시를 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분들이 노력하시는지 알기에!! 

 

애드고시에 붙고나서도!! 

 

절대로 자기 광고에 클릭하는 일은 없으시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