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WNI5 LIFE/좋은 정보들

인포그래픽(Infographic) 알아보기

by showni5 2021. 5. 31.
반응형

인포그래픽 

안녕하세요
쇼니입니다
저는 정보 및 공부기록을 중점으로 닮고 싶다보니 ~
^_^
제가 전달하고자하는 내용이 글로 잘 안 써지거나 ~ 너무 어려운 경우도 생기는데요.

이를 잘 표현하기 위해서 인포그래픽을 배우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여러분은 인포그래픽인 무엇인지 아시나요??

생소하신가요??하지만 생각보다 우리 주변에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인포그래픽은 무엇인가?


information + graphics = infographic
정보와 그래픽의 합성어입니다.

제가 관심을 갖게 된 것은 많은 정보들 좋은 정보들이 있지만
한눈에 보기 쉽게 만든 인포그래픽 하나가 대중성을 갖을 수 있고
무엇보다 가독성이 좋기 때문이었습니다.

인포그래픽은 생각보다 우리의 삶속에 잘 스켜들어가 있습니다
예로 뉴스나 정보 관련 영상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어렵게 생각하는 정보 및 통계자료들을 직관적으로 보기 쉽게 만든 그림들을 많이 보셨을 거에요.

저도 제가 접하는 정보들을 ~ 글로 적기도 하고 때로는 조금 더 강조하고 싶을 때 인포그래픽을 작성해서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하지만 만들어본적이 많이 없기 때문에
도서에서 알려주는 내용들을 잘 따라해보며 연습해보려고 합니다.


조땡의 인포그래픽 디자인 따라하기


여러 책들 중에서 도서관에서 쉽게 빌릴 수 있었고 ~
팁들이 많이 적혀있는 책이어서 따라해보려고 합니다.

무엇보다 포토샵을 모르는 쇼니
ppt를 기반으로 인포그래픽을 만드는 도서를 선택하였습니다.


인포그래픽에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 정보" 입니다.
그렇기에 제가 도전해 볼 수 있는 것이구요.

예쁘고~ 멋진 디자인은 디자이너만 만들 수 있어
미적 감각이 있는 사람만 할 수 있어를 넘어서

정보가 기반이 되는 그래픽을 만들고
대중에게 이해하기 쉽게 만들고자하는 것이 목적이기에 도전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