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OWNI5 LIFE/아이와 놀러가기 좋은 곳

인천국제공항 및 하늘정원에 비행기 보러가기(with 주차장 정보)

by showni5 2021. 5. 18.
반응형

by showni5

안녕하세요 쇼니입니다. 

요즘 독후활동에 빠진 쇼니는 ~

조금씩 조금씩 노력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구도 노리코 작가의 비행기를 타요 라는 책을 읽었어요 

너무 사랑스러운 펭귄 삼남매가 할아버지 집에 놀러가는 내용이었는데요 

삼남매 끼리 비행기를 타고 ~ 여행을 가면서 겪는 일화를 그려놓은 그림책이에요 

 

일본갬성에 맞게 아기자기한 그림들도 같이 있어서 

너무 사랑스러운 그림책이죠! 

 

그래서 이 책을 읽고 진짜 비행기를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 가득이었어요! 

 

처음엔 국립항공박물관을 가려고 했는데 

저희가 가고 싶은 날에 오전 시간 예약을 할 수 없어서 갈 수가 없더라구요. 

 

꼭 예약 먼저 하셔야되요! 코로나 때문에 예약한 사람들만 갈 수 있다 하더라구요! 

 

http://www.aviation.or.kr/ 

 

국립항공박물관

항공역사관, 항공산업관, 항공생활관, 기획전시실, 항공체험관, 전시 및 관람 안내

www.aviation.or.kr

다음에 놀러갈 것을 기약하며 다른 곳을 알아보다가

 

인천공항 근처에 하늘정원이라는 곳을 보았어요! 

 

그래서 하늘정원에 가면서 인천공항까지 들리면 좋겠다 싶었죠! 

 

인천국제공항 주차장으로 고고~ 

그런데 주차장에 정말 아무도 없더라구요~ 

 

내가 알던 공항 느낌이랑 너무 달라서 너무 어색하다고 해야하나요? 

여기 공항 맞나?? 계속 이렇게 생각하면서 공항에 들어갔네요! 

 

인천국제공항 주차장

 

주차를 마치고 공항 라운지로 올라가는 길에 사전정산 안내표가 있어서 보았어요

사전정산 하면 20분 내에 발생하는 요금을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어요! 

1시간당 2,400원 하는 주차요금이니 ~ 

20분이면 800원 정도 아낄 수 있네요~ 

 

저희는 해야지 해야지 했지만~ 정신이 없는 관계로 사전 정산 안하고 바로 나왔어요

주차장 안에는 정산할 수 있는 기계가 많지는 않더라구요 

 

주차장 오시는 길에 기계가 있다면 다음 번을 생각하지 말고 

바로 정산하시는게 더 좋을 것 같아요! ^_^ 

 

하이패스 카드가 있으시다면 걱정할 필요 없이 편하게 나오실 수도 있어요

정말 편하더라고요!! 

 

역시 편한게 최고!! 

 

주차를 마치고 ! 

비행기 보러 출발~~ 

 

1층까지는 주차장이니까요

2층으로 누르고 올라가 봅니다 

괜히 막 설레고?ㅎㅎ

 

우와!! 진짜 공항이자나~~~

 

요 느낌!! 진짜 여행 가는 기분이 들잖아~~ 

 

ㅎㅎ

이렇게 긴~ 무빙워크 처음이지?

Nyani~ Hold daddy hand~ Stay~~ Watch your step~ 

 

이렇게 엄마표 영어로 공부한 내용 상기시키며 무빙워크도 이용해봤어요~ 

 

https://showni5.tistory.com/22

 

생활 속 엄마영어_무빙워크에서_Hold my hand

안녕하세요 쇼니입니다. 흔히 큰 마트를 가거나 이케아, 코스트코 등에 갔을 때 무빙워크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이제 잘 걷고 잘 뛰는 세살의 냐니가 되더니 무빙워크만 보면 너무 타고 싶어하

showni5.tistory.com

 

 

 

사실 인천 국제공항 출입구에 이렇게 사람이 없는 건 처음 봤어요! 

항상 북적이고~ 시외버스~ 외국인들 

설렘으로 가득 차는 분위기를 기대하고 갔는데 

너무나 조용한 분위기여서 낯설더라고요 

 

정말! 

코로나의 여파가 이 정도일 줄은 상상도 못 했어요! 

 

하지만 냐니와 북유럽대디와 같이 공항을 둘러보았네요!! 

 

 

 

 

계속해서 탈 수 있는 에스컬레이터~ 

냐니는 너무너무 신나 했어요!! 

 

이젠 초고수된 듯?ㅎㅎ

 

 

 

비행기 관련 동화책을 읽고 

비행기도 보여주고 싶고~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도 보여주고 싶었던 쇼니 

 

제가 너무 집안에서만 있었나 봐요~ 

정말 텅텅 비어있는 공항

 

새벽에도 이 정도는 아니었는데 

조금은 무서운 마음도 들었어요! 

 

냐니에게 이 곳이 공항이야~ 하며 

책에서 본모습도 직접 보여주며 똑같지?라고 알려주면서 돌아다녔어요!

 

 

 

 

 

하지만 진짜 보여주고 싶은 것은 비행기!!

 

비행기 어디 있지?? 하며 찾아보던 중 ~ 

직원분께 여쭤보니 

 

D 구역 옆에 있는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가면 전문식당가 코너가 있는데요 

올라가서 앞으로 쭉쭉 지나가면 비행기를 볼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동안 인천공항 오면서 비행기 타는 것만 했지 공항을 둘러본 적은 별로 없었던 것 같아요

처음 와본 북유럽대디와 쇼니! 

 

우와! 이런 곳이 있었다고?? 

너무 신기하잖아~~ 

 

 

 

한옥으로 이루어진 입구 및 작품들도 전시되어 있어요~ 

무엇보다 넓은 창으로 진짜 비행기를 보여 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가져간 책과 비행기도 가져가서 보여주었어요! 

 

엄.마.뿌.듯

 

나은이도 똑같네? 하며 신기해해 줘서 너무 고마웠어요! 

 

이날에는 비가 많이 와서 하늘이 뿌옇고 어두웠는데 

 

날씨가 좋은 날에 오면 더 좋겠다 생각했어요! 

 

또 이곳에는 전문식당가다 보니 많은 식당들이 있었는데요. 

공항 식당이면 매우 비쌀 것 같았는데 

그건 저의 편견이었어요! 

 

만원 안팎의 식사들이 많았고 매우 가격도 합리적인 것 같더라고요~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및 디저트까지 

먹고 싶은 거 다 먹고 여행 가고 오고 할 수 있어요

 

코로나만 끝나면 ~ 정말 비행기 타고 여행 가고 싶어요! 

면세점 너 정말 낯설다~~ ㅎㅎ 

저희가 방문한 시간은 12시 정도였는데요 면세점에도 사람들이 많이 안 계시더라고요

 

공항 관련 일하시는 분들 파이팅입니다!! 

코로나 go away~ 

 

하늘정원

 

인천 국제공항에 놀러 가셨다면 꼭 가보셔야 하는 공간이 있죠? 

바로!! 

하. 늘. 정. 원.입니다. 

 

 

 

 

 

저희가 갔을 땐 비가 진짜 많이 와서 하늘이 잘 안보였지만 

그 구름 및 안개를 뚫고 지나가는 비행기를 보며 

 

냐니는 시끄러버~ 라고 하면서도 계속 우와~~ 하더라고요? ㅎㅎ

아이 덕분에 많은 곳을 다니고 

새로운 경험도 많이 하는 쇼니, 북유럽대디 입니다 

 

꿀팁이 있다면 네이버에서 

비행기가 뜨는 시간표가 모두 나와있어요~!! 

 

그러면 시간표에 나와있는 시간 +5분 정도 뒤에 비행기가 뜨더라구요!! 

 

참고하시면 막연하게 기다리는 거 대신! 

지금 이 시간엔

어떤 항공사 인지 알면서 보는 재미가 있어요! 

 

링크 걸어놓을게요!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sm=top_hty&fbm=1&ie=utf8&query=%EC%9D%B8%EC%B2%9C%EA%B3%B5%ED%95%AD 

 

인천공항 : 네이버 통합검색

'인천공항'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다음에 날씨 좋은 날 ~ 돗자리 들고 하늘정원에서 재미있게 놀아보자고요!! 

 

 

 

 

반응형

댓글